본문 바로가기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
전자기기

Broadlink MP1 IoT 스마트 멀티탭을 잠깐 사용해 봤다

by homaki 2018. 12. 27.
◆ 이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게시물 링크를 남기는 것만 허용합니다.
이 문장 바로 아래글 내용 끝에 바로 나오는 광고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이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오늘 도착한 Broadlink MP1 스마트 멀티탭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보면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앱이 있다.


그 전에... Broadlink MP1 IoT 스마트 멀티탭을 구입할까 생각 중이라면 반드시 앱 리뷰를 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직접 사용해 보니 리뷰들처럼 앱이 많이 별로다.

그래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개별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해 볼 가치는 있는 듯... 하다.

잘 찾아보면 다른 앱(?)과 연동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왼쪽에 있는 Intelligent Home Center(IHC)가 새 앱이고, 오른쪽 e-Control은 예전에 쓰던 앱이라 저거 설치하면 IHC로 업데이트 하라고 나온다.

처음에 IHC를 설치해서 Broadlink MP1을 와이파이에 연결하려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계속 실패했다.

멀티탭 전원 버튼을 6초 이상 누르면 파란 불이 빠르게 깜박이는데, 이때 와이파이에 연결을 하면 된다.

그런데 몇 번을 시도해도 안 된다.


IHC가 안 돼서 e-Control을 설치해 연결을 시도했지만 안 됐다(...)

계속 번갈아가면서 시도하다가 e-Control에서 와이파이 SSID에 큰따옴표가 있는 것을 지우고 해 보니 연결이 됐다!

공유기 설정에서도 Broadlink로 연결된 것이 확인 됐다!

이후 IHC를 실행해서 아래쪽 메뉴 아이콘 "장치"를 누르니 와이파이에 연결된 스마트 멀티탭이 목록에 나와서 누르니 IHC에서도 인식을 했다.

처음에 둘 다 안돼서 불량인가... 하면서 짜증이 나기 시작했는데 연결이 되고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니 안심이 됐다...


혹시라도 Broadlink MP1을 구입했는데 IHC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계속 실패한다면

- e-Control로 와이파이 SSID의 큰따옴표만 지우고 연결 시도 후 여기서 연결이 되면

- IHC 아래에 있는 메뉴 "장치"로 들어가면 이미 와이파이에 연결된 스마트 멀티탭이 검색되는데 그걸 눌러서 인식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길 바란다.

이건 내 경우에 한정된 성공(?) 방법일 수도 있으니 안 될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 사용기를 보면 다들 한 번에 연결이 되던 거 같던데... 왜 나는...


공유기에 연결하는 것 말고 Broadlink MP1을 핫스팟으로 만들어 접속하는 것도 있는 것 같은데...

이건 아무리 시도해도 되지 않아서 포기했다.



어쨌든 연결을 성공했으니 됐지...

네 곳 모두 잘 나오고, 잘 켜지고 꺼지는 것을 확인했으니...

이제 며칠 동안 타이머가 제 시간에 잘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 봐야겠다.

댓글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