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
게임/소녀전선

소녀전선 연쇄분열 종언의 꽃밭 EX 2회차

by homaki 2019. 9. 8.
◆ 이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게시물 링크를 남기는 것만 허용합니다.
이 문장 바로 아래글 내용 끝에 바로 나오는 광고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이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어제 오후부터 소녀전선 연쇄분열 랭킹전 종언의 꽃밭 EX 2회차를 했다.

랭킹전은 갈 수록 빡세지고, 자원도 많이 퍼 먹고, 정신력 소모가 너무 심하다.


이번에는 약 5시간 정도 걸렸다.

진짜 붕괴액은 5제대 3더미 4중화기로 3시간 30분 정도 해서 95만점 정도 나오던데ㅋㅋㅋㅋ

5시간 정도 해서 96만점인 난 붕괴액에 비하면 아직 소린이야...


그 붕괴액은 심심풀이(?)로 노말과 하드를 번갈아 가면서 최소 제대로 계속 기록 세우고 있던데...

이벤트 끝나기 전에 각 잡고 하면 바로 110만 찍고 in10에 들어갈 것 같다...


어쨌든...



나는 10제대 5중화기를 사용해서 962,013점이 나왔다.

이번에는 니토가 하나도 안 나오고, 버려진 이성질체가 엠포로 변한다는데 이것도 안 됐다.

공략을 봤어야 했나...


중섭 컷을 보니까 5%컷은 약 95만, 10%컷은 약 90만으로 끝날 것 같다.

중섭 정보가 나오기 전에는 10%컷이 92~93만 정도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한섭 유저들이 갑자기 미쳐서 10%컷이 널뛰기하는 정상에서 벗어난 상황은 벌어지지는 않겠지.


아래는 사용한 제대와 간단한 사용후기.

오염지역에 있는 제대는 1턴 피해(4링크)까지 전투하고, 2턴 피해에는 수복을 했다.

1턴 피해 상태에서는 전투 후 수복할 필요 없이, 턴종료 들박까지 전투를 해도 된다.

턴종료 들박 전투 후 내 턴이 되어야 오염 피해가 들어오니 안심하고 들박당하십시오!



1제대

엠포 한양조 도발제대.

도발 켰다? 맵에 있는 모든 적을 싹 다 잡을 수 있다.

1회차에 14만 니토도 아주 살짝 긁힌 정도로 쉽게 잡았다.

주로 페러데우스(5시)와 장갑 정규군(6시반) 쪽을 돌아다녔다.


2제대

일명 필중제대 + 화력감소.

주로 페러데우스 지역(5시)을 돌아다녔다.

M200과 카르카노 M91/38의 스킬은 수동으로 사용했다.

타이밍은 잘 몰라서 막 썼다.

수동으로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졌다(...)

공략 영상 등을 보고 타이밍을 맞춰서 사용하면 삼발이 1보호막으로 끝낼 수 있을 것이다.

딱 한 번 1보호막에서 끝내 봤다.

1제대와 마찬가지로 화력과 유지력이 아주 좋은 제대다.


3제대

역시 필중제대 + 화력감소.

M200 2호기가 없어서 SSG3000을 사용했다.

연쇄분열 우세인형이라 한시적으로 0.9 M200인 SSG3000.

역시 딜러들 스킬은 수동으로 사용했다.

사용목적은 2제대와 같고, 역시 화력과 유지력이 좋다.


4제대

딸파스 R93제대.

딜량 폭발.

주로 좀비 지역(2시)과 페러데우스 지역(5시)의 경계선(3시)에 있었다.

가끔 스매셔가 나와서 잡으면 아주 살살 녹는다.

컨만 좀 하면 페러데우스도 아주 잘 잡는 좋은 제대다.


5제대

츤로시 수호제대.

1회차에는 스킬칩 제대 구성으로 아르고(구스타프)를 잡았는데, 단점이 퇴각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퇴각하지 않고 그대로 정규군을 잡기 위해 C-MS와 도로시와 G11을 주력으로 하는 아르고 철거제대를 사용했다.

어떻게든 메인 탱커인 C-MS만 버티면 되고, 두 줄짜리 공격이 딜러에게 오지만 않으면 쉽게 잡는다.

첫 전투에 딜러에게 공격이 들어가서 한 번 리트하고 잡았다.

아르고를 잡고 정규군 지역(7시)을 돌아다녔다.



6제대

11시 보급로 지킴이제대.

보급로 아래에서 계속 나오는 정규군을 막아냈다.

언제든 화력지원이 있고, 보급이 가능해서 마음 편히 전투를 할 수 있었다.

1턴 1전투를 하고, 수복은 탱커만 2~3번 정도 한 것 같다.


7제대

우리 열차포 아래에 있는 헬리포트에서 정규군을 막아낸 제대.

공수로 3턴마다 열리는 헬리포트로 날아가서 정규군과 전투를 했다.

보급로 제대와 같이 안정적인 화력지원과 우리 열차포의 지원까지 받을 수 있어서 전투는 어렵지 않았다.

보급도 3턴마다 헬리포트가 열려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공수로 날린 제대.


8제대

정규군 지역(7시)에서 돌아다녔다.

무난하게 잘 잡았고, 중앙에 2B14를 둬서 화력지원을 잘 받았다.


9제대

좀비 지역(2시)에서 좀비를 잡았다.

1턴에 열차놀이로 폐건물까지 가서 기폭장치 아래 대형헬리포트로 공수 후 기폭장치로 가서

빵빵빵 전부 부서져라~ 아하하하하하!!!

우리 솦모가 신나게 터뜨려 돌더미를 만들었다.

공수 1성이지만 스매셔도 잘 잡...는다.


10제대

제2의 딸파스를 구성하고 싶었으나, n호기들 육성이 안 되어 평범한 랖딱으로 구성했다.

전투는 그리 많이 하지 않았지만, 페러데우스들을 웬만큼 잘 잡는다.

주로 좀비 지역(2시)과 페러데우스 지역(5시)의 경계선(3시)에 있었다.

댓글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