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
잡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어느 쪽이던

by homaki 2024. 4. 11.
◆ 이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게시물 링크를 남기는 것만 허용합니다.
이 문장 바로 아래글 내용 끝에 바로 나오는 광고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이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정말 아쉬울 것 같다.

더불어민주당이나 국민의힘이나 참 아쉬운 결과인 것 같다.

(현재 의석순으로) 더불어민주당은 말로는 151 과반 의석이 목표(?)지만 탄핵/개헌선인 200석 이상을 원했을 테고,

국민의힘은 최소 탄핵 저지선 101석에서 단독 법안 통과선인 151석 이상을 원했을 텐데...

아직 am02:50이라 확정된 결과가 아니지만... 현재 개표율이 지역구 약 94%, 비례 약 56%...

 

난 뭐... 지금까지 오시(推し, 최애, 나의 아이돌) 버튜버 방송을 보면서 개표방송도 같이 보고 있긴 한데...

우리나라의 주요 당인 1번 더불어민주당과 2번 국민의힘을 보면... 어느 당이던 참 아쉬운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

 

그냥 정치 성향 대로 쓰고 싶긴 하지만... 간접적(?)으로만 써야지... 했는데 좀 드러나나ㅋㅋ

올해 초에 정치글을 막 쓰는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까 했는데... 귀찮...

올해 초, 총선을 앞두고 좀 답답해서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사실"에 근거한 글이나 좀 써 볼까 했는데...

옛날에 정치는 아니지만 좀 비슷한 짓을 해 본 적이 있어서... 진짜 귀찮아서 포기했다.

 

이런 글조차 참으며 쓰지 않는 사람은 정말 인내심이 강한 것이다.

이런 글을 쓰는 것이 지는 것이지ㅋㅋㅋ

 

현재의 나는 어느 당이 되던 당장 큰 영향(?)은 없는(?) 편이지만,

나의 미래, 나의 친구의 미래, 나의 역사관, 나의 이념, 나의 양심상, 현재보다 더 악화되지 않는 곳을 선택하고는 있다.

 

아무튼 이번 결과는 답답(?)하다.

이게 안 되다니... 아, 진짜 블로그 하나 더 파서 똥글이나 싸는 쓰레기통을 하나 만들던가 해야겠다.

만약 만든다면 거짓선동이 아닌 "팩트(Fact/사실)"를 기반으로 쓸 것이지만.

 

뭐... 혹시라도 이 글을 보는 당신이 투표를 했다면 몰라도...

투표를 안 했다면, 넌 불평할 권리가 없다.

댓글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