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
잡담

모더나가 화이자로 바뀌었네

by homaki 2021. 7. 26.
◆ 이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게시물 링크를 남기는 것만 허용합니다.
이 문장 바로 아래글 내용 끝에 바로 나오는 광고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이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2주 전에 어머니 것을 예약했던 모더나가 화이자로 바뀌었다.

 2021.07.12 - [잡담] - 모더나 백신 예약 빡쎘다

 2021.07.15 - [잡담] - 모더나 2차 접종일이 바뀌었네

 

 

수도권은 화이자, 비수도권은 모더나를 접종한다.

음... 이 시국에 어떤 백신이던 가장 빨리 맞을 수 있는 것을 맞는 게 좋긴 하지만, 좀 그렇다.

첫날에 맞는 사람은 예약된 내용대로 맞춰야 하는 거 아닌가...

 

 

2차 접종일은 예약 당시 모더나와 같은 날로, 변경되지 않았다.

원래 접종간격이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였는데, 이 화이자는 모더나 따라서 4주네...

백신 수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예정을 좀 변경해서 접종을 하는 게 낫지 않나.

아니, 꽤 많은 사람들이 말을 더럽게 안 들으니 일단 맞히고 보는 게 나으려나...

뭐 결국 일단 맞는 게 좋지만, 이렇게 갑자기 바꾸면 사람 마음이 좀 그런 건 어쩔 수 없다.

 

 

로트번호(제조번호 FF4222)로 찾아보니 유효기간이 2021년 10월 31일까지다.

초저온에서 보관한 걸 갖고 온 거겠지...
냉동고 수준의 저온에서 보관하면 2주, 해동 후 냉장에서 1개월이니...

 

아, 진짜 새 전염병 하나 때문에 대체 무슨 짓거리를 하는 건지 모르겠다.

계속 겁나 더워 죽겠는데 갑갑한 kf94 마스크를 쓰고 땀을 뻘뻘 흘리니 진짜 이게 뭔 짓거리인지 모르겠다.

발전한 현대 의학/과학이 있는 세상에서 이런 상황을 겪은 것이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과학이 이렇게 발전했고, 교육 수준이 이렇게 높아졌는데도 빡대가리가 많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게 된 것에 대해 분노를 해야 하는 걸까...

댓글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