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
게임/잡담

유로파 유니버셜리스4 한글패치

by homaki 2015. 11. 13.
◆ 이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게시물 링크를 남기는 것만 허용합니다.
이 문장 바로 아래글 내용 끝에 바로 나오는 광고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이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유로파 유니버셜리스4를 한글로 하고 싶으면 한글패치를 받으면 된다(...) 한글패치는 다음(Daum)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카페(가입 필요)에서 받을 수 있다.


 1.11.4 한글패치 http://cafe.daum.net/Europa/3P9X/90

 1.13.2 한글패치 http://cafe.daum.net/Europa/2M1/1478

 1.17.1 한글패치 http://cafe.daum.net/Europa/OFSe/14


 1.11과 1.13을 따로 놓는 이유는 1.12 패치부터 상식(Common Sense) DLC가 적용된 버전이라 1.11과 1.12 이후 한글패치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설치는 간단하다. 압축파일을 받아 mod 폴더에 풀어 넣으면 된다.



 사용자마다 경로가 다를 수 있다. 위 스샷은 내가 임의로 게임설치 경로를 변경한 것이고, 기본값으로 두면 C:\Program Files (x86)\Steam에 설치가 된다.



 mod에 풀어 넣었으면 유로파 런처에서 Mod 목록을 열어 Europa Universalis IV Korean을 체크하면 한글화 적용이 된다.


 설치 방법은 해당 게시물에 더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편의를 생각하면 여기에 업로드를 하면 좋겠지만, 제작 주체와 기여자를 생각한다면 번거롭더라도 카페에 방문 및 가입하여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한다.

댓글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