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
잡담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할 통장을 만들었다

by homaki 2014. 10. 8.
◆ 이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퍼가는 것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 게시물 링크를 남기는 것만 허용합니다.
이 문장 바로 아래글 내용 끝에 바로 나오는 광고티스토리 자체광고로 이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 PIN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아직 우편이 도착하지 않아 여전히 빨간줄로 알림이 떠 있지만 이것을 주소확인용이라 지급 방법을 설정하는 것과 상관이 없어서 시간이 있을 때 지급 통장을 미리 만들어 등록을 했다. 내가 통장을 만든 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이다.



 여기는 $300 이하 송금을 받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고 $300를 초과하면 1만원의 수수료가 든다. 나는 고액을 수령할 것이 아니라서 이 은행에서 통장을 만드는 것이 가장 낫다고 생각하여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외화종합통장(USD)을 하나 만들었다. 은행 홈페이지 FAQ를 찾아 보면 해외송금 수수료에 대해 나온다.



 외화통장을 만드려면 원화통장도 있어야 해서 입출금통장도 같이 만들었다. 따로 어떤 통장을 지정하지 않으면 두드림통장으로 만들어 주는 것 같다. 입출금통장 표지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후원하고 있는 리버풀 FC의 로고가 그려져 있는데 꽤 멋있어 보인다.



 은행 FAQ에 있는 두드림통장 설명인데 이 통장과 연동되는 거래는 인터넷뱅킹, 당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ATM) 등의 수수료가 모두 면제가 되고 조건이나 제한이 없다. 이거 꽤 쓸만해 보인다. 난 이미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 수수료가 면제라 그렇게 많이 이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주변에 국민은행이 없을 때 여기로 이체해놓고 돈을 찾을 때는 상당히 유용할 것 같다.


 어쨌든 통장을 만들면서 대충 설명을 들으니 외화송금을 받을 때 마다 은행에서 확인전화를 한다고 말했다. 뭐, 외화니까 그러려니 생각했다. 매달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다른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할 때는 입금하라고 하던데 여기는 입금할 내 돈을 넣지 않아도 개설을 해주면서 무려 10원씩이나 넣어 준다. 10원 개이득이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PIN 우편  (0) 2014.10.16
리눅스를 설치했다  (0) 2014.10.09
취미를 하는데 꼭 전문성이 필요한가  (0) 2014.10.06
삼성 키스(Kies) CPU 사용률 100% 안 고치나  (0) 2014.10.04
T데이터쿠폰 괜찮네  (0) 2014.10.01

댓글

homaki.tistory.com의 구글 광고